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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집에서도 편하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민원24를 통해서 누구나 무료로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최근에 민원24 이름이 정부24로 바뀌게 되면서 정부24를 통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이전에는 주민센터 및 동사무소에 가서 직접 발급을 했었어야 합니다. 하지만 기술의 발달? 과 함께 직접 나가지 않고도 집에서 프린터 출력기기만 있다면 인터넷발급이 쉬워졌습니다. 오히려 방문하면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는것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pdf저장도 가능하니 나중에 또 재활용 해서 출력할 수 있는것도 장점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우선 정부24 사이트를 접속하셔야 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s://www.gov.kr/portal/main 으로 접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다음은 정부24 자주찾는서비스 메뉴입니다. 가장 많이 찾는 메뉴를 기준으로 아이콘으로 정렬이 되어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가능한 이유가 이것이기도 합니다. 우선 가장 많이 찾는 서비스중에서 1등은 당연 주민등록등본입니다. 그만큼 많은분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인거같습니다.

 

 

해당메뉴를 클릭해서 다음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을 클릭하면 신청방법과 함께 수수료가 나오게 됩니다. 수수료는 1통에 400원이며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으면 무료로 가능하다는것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즉시 처리기간이며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은 로그인이 필요한서비스 이오니 로그인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주민등록상의 주소아 발급형태 그리고 수령방법을 입력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끝이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집에서 편리하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다니 너무 좋은서비스라고 생각이 드네요. 민원24 였지만 이제는 정부24로 신청하면 된다는거 알아두시고 무료 인터넷발급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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